본문 바로가기

우울증 극복기+우울일기

불안발작, 패닉어택이 올때 어떻게 하죠 대처법



이 아저씨가 하는 말을 그대로 따라하심 됩니다.
저도 방금 불안발작 겪고 약먹고 이 아저씨가 하시는 말 그대로 하나하나 따라가는중



영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나
영상을 보시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아저씨가 하신 얘기를 그대로 적어드리겠음

1. 일단 지금 겪는게 패닉어택, 불안 발작임을 받아들이자


지금 내가 막 숨도 못쉬겠고 심장아프고 눈물만나오고 당장에 모든게 끝나버릴거같이 괴로워도
( 물론 이런 증상이 아니실수도 있습니다. 다들 증상이 다르니까요. 패닉어택, 불안장애 대처법을 검색하고 오신것만해도 당신은 충분히 이 영상이 필요합니다.)
지금 당장 겪는건 그냥 패닉어택이고,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라는걸 분리를 할줄 알아야함 ㅇㅇ

이렇게 함으로써 지금의 증상과 나를 분리를 할수 있게됌

나는 그냥 패닉어택을 겪고있는것 뿐이고, 내가 죽을것같거나 당장에 끔찍한 일을 겪는게 아님

어떤 트리거이든지, 걱정의 요소가 있을지언정 지금 죽을것같은 공포와 고통과 슬픔은 그저 패닉어택때문임.


그럼 이제 나와 패닉어택을 구분했습니다.
무엇을 할까요? 더 나아지고 싶기때문에

2. 일단 숨을 크게 들이쉬세요
패닉어택으로 어지럽고 시끄러운 빨리돌아가는 머리를 천천히 돌아가게 자제 시킬 필요가 있음!!

숨을 크게 천천히 들이쉬고 잠깐 멈춘뒤, 다시 내쉬세요

패닉어택이나 불안발작을 겪을경우 보통 숨을 얕게 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땐 산소가 모자라면서 우리를 더욱 불안하게 만듭니다.

3. 주변을 둘러보세요

주변에 방, 침대, 딛고있는 땅 , 버스, 정거장 등등 주변을 보고 내가 지금 여기에 있고 나는 바로 여기서 패닉어택을 조금 겪고 있을 뿐 아무런 끔찍한일도 내게는 일어나지 않는다는걸 스스로에게 인지시키세요.

발을 두번 땅에 툭툭 차서 내가 바로 여기 서있는걸 스스로에게 인지시켜도 좋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숨을 크게 천천히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나는 지금 여기서 패닉어택을 더 나아지게 하고있어. 나는 괜찮아 라고 말해줍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얘기해줍니다.
있잖아, 별로 끔찍한 일은 일어나지않을꺼야.
난 그냥 여기 서있을뿐이고 그냥 나는 숨을 들이쉬고 들이마시고 있는것 뿐이야

이 행동을 나아질때까지 반복해주면서
나는 지금 기분이 안좋지만 이렇게 숨을 쉬면서 주변을 확인하면 점점 나아지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죽을것같지만
사실 우리는 여기서 숨을쉬고 밥을먹고 잘 지내고 있어요.

지금 당장 일어나는 끔찍한일은 없습니다.
그냥 작은 불안발작, 패닉어택일뿐

괜찮아요.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