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길고양이 할큄 파상풍 대처법 (개인경험 ㅠㅠ)


길고양쓰한테 밥주다가
할큄당해서 지금 파상풍 주사 맞으러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미친

집고양이는 몰라도 길고양이들은 바이러스가 발톱및 입안에 가득하기때문에 물리거나 할큄당해서 피를 보셨다면 무조건 파상풍주사를 빠르게 맞으러 가야합니다.


길고양이 할큄, 물렸을때 대처법

1. 5분동안 깨끗한 흐르는 물로 상처부위를 씻고
2. 빨간약과 같은 소독약을 발라줍니다.
3. 최대한 빠른시간안에 응급실/피부과에 가서 상황을 설명하고 파상풍 주사와 항생제 주사를 맞습니다.

파상풍 주사는 한번 맞으면 예방이 약 10년은 가기때문에 미리 맞는게 더 좋아요
특히 외국을 나갈일이 있다면!!

노란색은 빨간약 마른거 ㅋㅋ


파상풍 주사의 경우 한국돈으로는 약 14만원이 든다고 들었는데 확실하진 않음
실비로 보통 커버된다고 들었음

하지만 나는 외국에서 회사 보험으로 냄

아 어이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빨갛게 부어올랐는데 응급실에 막상 오니까 가라앉음


분홍색으로 부어오른다면 파상풍의 위험이 크니 바로 응급실에 갑시다.


파상풍주사를 맞은지 10년이 안지났으면
포비돈등과 같은걸로 빠르게 소독하시면 되구요
염증조심합시다.

참고로 파상풍 항생제 주사를 맞고 3-7일은 술을 안드시는게 좋습니당


참나 어이없어

일하다 말고 파상풍 주사 맞으러 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