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여권사진 규격 맞춰서 예쁘게 찍고싶다. 그래서 모은 예쁜 여권사진 모음 + 여권사진 규정

여권사진은 아니지만 카일리의 운전면허 사진으로 시작하겠다.


사족이 많으니 여권사진 규격을 보시려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나름의 굿뉴스가 있음 약 5-6개월간의 백수기간을 지내고 유럽 그리스에 있는 한국 회사 법인에 취직하게 되었음.


그래서 다음달쯤 출국할 예정 비자준비랑 면허 준비랑 엑셀공부등 이것저것 하려다 보니 정신이 없이 바쁘다 ㅠ


그와중에 전에 하도 중국에 들락날락 거려서 여권장수도 다씀 ㅠㅠ

새여권 발급해야함. 참고로 내 이전 여권사진은 아무것도 모르는 새파란 샌애긔 시절에 (와 요즘은 안쓰는 정말 틀딱단어) 급하게 만들어야해서 뽀샵도 안하는 동네 사진관에서 화장도 안하고 머리도 안감고 쌩얼로 찍음 (내가 왜그랬을까 ㅋㅋㅋ)


그래서 엄청 못생긴 그 여권사진을 N년간 사용함 ㅎ


진짜 쪽팔릴 정도임 내 실물보다도 훨씬 못생김



그래서 공항에서 의아해하는 정도 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새 여권을 위해서 사진관이랑 메이크업샵이랑 헤어 알아보는데 ㅠㅠ 가격이 넘 비싼거임 난 아직 백수란말임 ㅠㅠ


사진관 > 프리미엄 뭐시기라해서 한 5만원
메이크업샵 > 저렴한게 9만 9천원
헤어세팅 > 3-4만원

그래서 나는 깔끔하게 메이크업샵을 포기함.

원래는 걍 돈을 주더라도 여권사진은 뽀샵이 안되기때문에 메이크업에 돈을 많이 내더라도 하려고 했었음

아니 근데 메이크업샵 알아보는데 다.. 음.. 내스타일이 아님 ㅠㅠ

한국 아이도루나 아나운서 같은 스타일 메이크업이 주류이고 내가 원하는 톤다운 메이크업이나 abg스타일 메이크업을 안해줌..


그래서 뭐 어쩌겠음 똥손이지만 내가 하는 수밖에.. 그래서 여러 여권사진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찾아봄



그중에서 제일 마음에 든건 이거 두개이다




일단 첫번째 영상은 같은 아시아인이고 나랑 얼굴느낌이 비슷해서 좋음!!


그리고 저 sacheu 유튜버 메이크업 튜토리얼 엄청 자주보는데 ㅠㅠ 너무 예쁘고 ㅠㅠ 메이크업 다 내 취향 저격임

두번째 영상은 이런저런 팁이 많이나와서 좋았음 (직전에 입술 부풀리기같은거 ㅋㅋㅋ)


그리고 여권사진은 조명이 쎄서 화장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확실히 빡쎄게 화장하는걸 보여줘서 좋았음



그 다음엔 표정 연습 + 다른사람들 옷 스타일링이랑 메이크업, 헤어등을 참고하려고 예쁜 여권사진을 검색했음

구글에 good passport photo pinterest 라고 쳐서 나온 결과들임 ㅋㅋㅋㅋ

여권사진 규격 기준

1. 얼굴 윤곽이 전부 드러나야함
2. 머리길이는 정수리부터 턱까지를 넘지 말아야함 (묶거나 긴머리는 뒤로 넘겨야함)
3. 눈썹 윤곽이 전부 보여야함 (앞머리등에 의해 아주아주 살짝 가리는건 오케이)
4. 귀가 노출되어야함
5. 흰옷 안됌 (배경이 흰색이기때문)


그래서 이거에 맞춘 예쁜 여권시진들을 모아옴


(내가 원하는 분위기의 여권사진)

내가 좋아하는 인스타 인플루언서 한나킴 ㅠㅠ



보면 다들 코에 컨투어링이랑 하이라이터를 아주 빡쎄게 한걸 볼 수 있다.

턱 컨투어링도 엄청 빡쎄게 함

옷은 어둡게 입고 목걸이 하나정도는 너무 튀지 않는선에서 하는것도 예쁜것 같다.

이 밑에서는 여권사진은 아니고 ID카드나 운전면허용 사진이지만 내가 원하는 분위기


일단 신디킴벌리 ㅠㅠ 말해모해 말모말모
얼굴이 다한 사진임

눈 앞머리에 하이라이터를 진하게 그려서 눈 앞이 시원하게 탁 트여있다.
그리고 쉐도우랑 아이라인으로 폭시아이 모양 만들어준것도 존예 ㅠ


내가 너무나 사랑하는 매디슨 비어 ㅠㅠ
마찬가지로 눈 앞머리에 하이라이터를 많이 발라줌
그리고 눈 언더에 같이 쉐도우를 발라서 눈을 탁 트이게 커보이게 만들었는데

나같은 경우엔 흰자가 많이 보이지 않는 아시안 눈에 눈 동공이 커서 아래에 쉐도우를 어둡게 바르면 눈이 오히려 답답해보이고 작아보인다.


매디슨비어나 신디 킴벌리처럼 눈동자가 눈 아래에 닿지않고 흰자가 많이 보이는 큰눈의 경우에는 아래에 어두운 쉐도우를 바르면 더욱 그윽해보이지만 나는 눈동자가 큰편이라 차라리 밝게 해놓는게 더 탁트여 보임!!




그리고 내가 모르는 두분의 사진 ㅋㅋㅋㅋ


아무튼 보면 볼수록 빡쎄게 화장하고 눈썹이 자연적으로 아무리 길고 예쁘더라도 조명에 날아가기때문에 ㅠㅠ 차라리 인조 속눈썹을 붙이고 가는게 나은것을 알수있음



헤어 고데기는 내 머리가 딱 중간길이 레이어드컷이기 때문에 켄달 머리를 참고할거임




이스타일!!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너무 예쁨 ㅠㅠ
그리고 여기서 켄달도 작은 링 금귀걸이를 끼고있는데

내 데일리 귀걸이가 딱 저런 금귀걸이라서 이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참고하려고 함 ㅎㅎ


물론 머리는 전부 뒤로 넘겨야 하기 때문에 앞머리에 신경을 많이 써달라고 할 예정임

귀 뒤로 넘기되, 머리 뿌리볼륨과 앞머리 볼륨으로 굴곡이 자연스럽고 예쁘게 넘어갈수 있도록!! 이 사진의 켄달 앞머리를 참고할거임
아무튼 여권사진 예쁘게 찍어야지 히히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