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먹을거이야기

틱톡에서 유행하는 연어밥 (살몬라이스) 해먹어봄 (연어밥 레시피)



요즘 틱톡에서 유행하는 레시피에 김치가 나옴
나는 아직도 한류가 외국에서 유행인게 믿기지가 않아서 나빼고 다들 몰래카메라 해주는거같은 기분임 ㅋㅋㅋㅋ


아무튼 틱톡에서 요즘 유행하는 살몬라이스 레시피를 한번 해봄


생각보다 맛은 있어서 남은 연어 통조림 없앨때 쓰기 좋은듯 (솔직히 참치 통조림으로도 가능할거같지만 연어풍미가 없어서 조금 다를거같기도 하고 ㅋㅋ)





미국 틱톡에서 유행하는 연어밥이 뭐냐?
말그대로 구운 연어를 부숴서 밥에 비벼먹는건데
내생각엔 약간 고급화된 참치마요밥같은느낌ㅋㅋㅋㅋㅋ



레시피는 다음과 같음



준비물

구운 연어 (나는 연어통조림으로 대체)
고슬밥 (진밥으로 하면 맛없음)
스리라차 소스
마요네즈 (생략가능)
간장
얼음 (생략가능)

아보카도 (생략가능)
김치




먼저 구운 연어와 고슬고슬한 밥을 준비함
구운 연어를 잘게 부숴서 밥 위에 올려둠
그리고 얼음을 그위에 올려서 랩이나 접시로 겉이 마르지 않게 덮어주고 전자렌지에 이분정도 돌려줌
(이렇게하면 밥이 부드럽고 스티미하게 데워진다고함)

얼음을 빼고 그위에 마요네즈, 스리라차, 간장을 원하는 만큼 뿌리고 비벼준다.

그위에 아보카도를 얹어서 김이랑 싸서 김치랑 먹는다!



내가 만든 연어밥




나는 근데 개인적으로 마요네즈를 반스푼정도 넣었더니 너무너무 느끼해서 그냥 마요네즈는 생략해도 될것같다


연어를 사서 굽기 귀찮고 + 집에있는 연어 통조림을 소비할겸 연어통조림으로 해먹었는데 나쁘지 않았음

실제 구운 연어로 하면 더 풍미가 좋겠지만 ㅎㅎ
통조림도 낫배드였음

김이랑 김치랑 싸서 먹으니 맛은 우리가 예상가능한 바로 그맛ㅋㅋㅋㅋㅋ인데

아보카도가 추가되면 더 외국스러운 맛이 날거같은데
집에 아보카도가 하필이면 다 떨어짐

아무튼

뭐 아는 그맛이 맛있으니까 한번쯤 츄라이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것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