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패션워너비

회사다니면서 입고싶은 스타일 dark academia aesthetic (놈코어룩?)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룩은 이렇게 섹시하게 캐주얼하거나 페미닌 하면서 섹시한 느낌이 드는 딱붙는 바디컨드레스 스타일이다!

한국에서 입으면 일부 ((((무서움 ㅠㅠ인터넷)))) 아저씨들이 눈으로 ㅅㅣ선강간하고 졸졸 따라와서 ㅈㄹ하는… (실제 경험담) 스타일을 선호하는데 앞서 말한 일련의 사건들때문에 잘 못입는다.

하지만 일할때는 프로페셔널 한 느낌이 좋아서 중성적인 느낌으로 입고싶다.

그래서 머리도 싹둑 짧게 잘라버렸다. 프로페셔널한 느낌이 좋아서 ㅎㅎ 페미닌 하다고 프로페셔널한건 아니지만 한국처럼 극 남성주의적 성향이 강한곳에서는 + 남초에서는 중성적인 여성을 더 프로페셔널하게 느끼는 경향이 있다는 기사를 읽어서 더 신경쓰는 편이다.

뭐 아무튼 일할때는 간단+깔끔+심플+중성적 느낌의
옷을 입고 일하는게 좋지만 끝나고 놀때는 독기가득한 옷을 입는게 좋다


유명한 독기가득한 산독기짤 ㅋㅋㅋ



아무튼 여기는 내가 일할때 입고싶은 스타일을 모아놓은 포스트이다.

미국에서는 이런 스타일을 dark academia라고 부르고 한국에서는 놈코어스타일+오피스룩 같은느낌??

사실 내가 놈코어룩이랑 다크아카데미아 둘다 섞어모아놔서 뭐가뭔지 구분이 어렵다.

Dark academia aesthetic 이란 고급 교육/문학/클래식 그릭 고딕 양식을 추구하는 감성을 의미하는데 이 옷들이 딱 다 그런느낌이다.




여자가 고학력자 분위기 팍팍 내면서 알파우먼 상여자 분위기를 내는게 너무 멋있디 ㅠㅠ

사실 닥터마틴은 회사에서 신기 좀 캐쥬얼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나는 이렇게 정장st 오피스룩st에 닥터마틴 신발을 신는 느낌을 좋아한다.

다음 사진들은 놈코어룩에 더 가까운 룩들이나 내가 회사다닐때 입고싶은 기타 캐주얼 사진들




이사진은 화질이 너무 구린데도 전체적 스타일+ 모델이 너무 멋져서 ㅠㅠ 꼭 이대로 베껴입거싶다




근데 개인적으로 나는 여름에 어울리는 건강하게 근육이 좀 탄탄하고 볼륨있는 몸매스타일을 좋아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놈코어+다크아카데미아룩은 아주 빼빼 마른 모델느낌의 몸이 잘어울리는거 같다. 가슴볼륨까지 아예없는 그런 ㅜㅜ

난 그런 스타일의 몸은 아니라 이런핏은 안나올것같다.




이 세 사진은 내가 좋아하는 섹시+프로페셔널+비즈니스캐주얼을 섞은 느낌의 패션 사진들이다.


카일리 제너 넘 예쁘구 ㅠㅠ
벨라하디드 간지넘침 ㅠㅠ


돈모아서 또 옷사는데 탕진해야지
그래봤자 회사다닐땐 셔츠 10개 똑같은 슬랙스 5개 니트 몇개 요거 돌려입고 다닐각